생활의발견

이놈의 청소는 해도해도 끝이 없어

cattail 2021. 10. 8. 14:24

이놈의 청소는 해도해도 끝이 없어

 

글 사진 청소쟁이 페코 / 옮긴이 황선희  / 북웨이 / 문고판 / 반양장 / 144면 / 값 6,000원

 

 

 

 

• 책소개

요일별 청소로 온 집 안을 빠짐없이 깨끗하게

지긋지긋한 청소를 취미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이 책의 저자이자 일본의 대표 청소 블로거인 페코씨다. 남들은 중노동이라고 생각하는 청소를 ‘꽤 괜찮은 운동’이라고 여기며 즐기고, 바닥의 얼룩들을 어떤 방법으로 지워낼까 고민하며 마치 과학실험을 하듯 여러 가지 청소방법을 시도해 보기도 한다. 이 책은 이렇듯 청소를 즐기는 저자의 ‘청소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다. 힘들이지 않고도 온 집 안을 구석구석 깨끗하게 할 수 있는 ‘요일별 청소법’ 등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 담겨있다.

친환경 청소법으로 건강하게 청소하기

책에는 독한 화학성분이 함유된 합성세제가 아닌 알코올, 식초, 탄산수소나트륨(베이킹 소다라고도 불리는) 등 친환경 세제를 이용한 청소법을 소개하고 있다. 합성세제에 뒤지지 않는 세정력으로 집 안의 때를 지워내고, 아토피, 알레르기 비염 등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도 좋다. 뿐만 아니라 수질 오염 방지를 통해 환경 보호에도 도움을 주니 친환경 청소법으로 건강한 우리집을 만들어 보자.

 

 

감성 캠핑은 파로스 가스 랜턴과 함께

https://smartstore.naver.com/cattail/products/5899642878

 

파로스 감성 캠핑 렌턴 칸델라 간데라 호롱 시그널 조명 램프 이소가스 호롱 랜턴 : 캣테일

감성 랜턴 사은품 증정

smartstore.naver.com

지금 구매하면 고급스런 가죽매트를 증정합니다.

 

 

 

• 저자소개

청소쟁이 페코

1969년에 태어나 요코하마에 사는 평범한 주부. 2007년 청소가 좋아 블로그 <청소쟁이 페코>를 개설한다. 날마다 꼼꼼하면서도 무리하지 않고 즐겁게 청소하는 모습이나, 때를 지우려는 치밀한 연구가 입소문을 타면서 순식간에 인기 블로그로 부상한다. 2008년, 친환경 세제 기업에서 주최하는 ‘대청소 대상 2007’에서 그랑프리를 받고, 2009년 5월부터 아이리스 오야마 주식회사의 홈페이지 ‘아이리스, 편리한 삶의 내비게이션’에서 ‘페코의 청소 기술’을 연재한다.

 

 

 

 

• 목차

1. 청소를 쉽게 하려면?

 요일별 청소로 적당히 깔끔하게

 월 단위로 일정 짜기

 물건은 줄이고, 마음의 여유는 늘리고!

 칼럼 - 청소하기 싫을 때

 

2. 청소 도구와 세제는 간단하게

 말 잘 듣는 심복 - 두 가지 청소 도구

 무엇이든 청소 도구로 변신!

 개성 넘치는 세제들

 칼럼 - 이를 어째! 청소 실패담

 

3. 조금씩 바지런히 집 청소

 모르면 나만 손해! 바닥 청소의 기본

 식초로 산뜻하게 다다미 청소

 가구는 방을 꾸미는 장신구

 욕실 청소로 기분까지 개운하게!

 화장실의 신님, 잘 부탁해요

 두 번째 여자의 성, 세면실

 주방은 날마다 전쟁터

 냄비를 닦으며 스트레스 해소

 환풍기 해체 쇼의 전말

 창문은 특제 도구로 반짝반짝

 발코니도 깨끗하게!

 커튼을 빨면 방안까지 환해져요

 우리 집의 얼굴, 현관 청소

 숨은 척하지만 다 보이는 때!?

 얼룩을 감쪽같이!

 칼럼 - 세탁조는 판도라의 상자였다!?

 

4. 설렁설렁 느긋하게 대청소

 대청소도 작게 나눠서 해요

 벽에서 천장까지 닦아 드립니다

 예상 외로 어려운 조명 벗기기

 에어컨도 홀딱 벗겨서 청소

 수납했던 물건은 전부 꺼내서 다시 정리정돈

 바닥 청소는 맨 마지막에!

 이런 곳까지 청소해!? 대청소 번외편

 칼럼 - 청소 도구의 관리

마치며

 

 

 

• 출판사 리뷰

청소가 즐거워지는 시간

해도해도 끝이 없는 청소가 즐겁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바로 일본의 유명 청소 블로거 ‘청소쟁이 페코’씨다. 청소가 ‘취미’라고 말하는 이 책의 저자는 생각의 전환을 통해 상당한 중노동의 욕실 청소도 괜찮은 운동이라 여기며 즐길 줄 안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처럼 청소를 즐겁게 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소개한다. 얼룩들을 어떻게 없애지? 하고 고민하여 과학 실험을 하듯 여러 방법들을 시도해 보거나, 냄비의 때를 닦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말이다.

집 안도 몸도 건강하게 친환경 청소법

흔히들 청소세제라고 하면 독한 화학 물질로 된 합성세제를 떠올린다. 집 안의 묵은 때, 얼룩 때를 지워내기 위해 세정력이 강한 합성세제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합성세제들은 형광증백제나 방부제 등의 화학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알레르기나 아토피 등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한 매일 이러한 세제를 사용하는 주부의 경우 발진이나 피부염이 일어나기도 한다. 집 안의 먼지나 더러움을 제거하기 위해선 이러한 합성세제를 쓸 수밖에 없는 것일까? 대답은 ‘아니다’ 이다. 식초, 탄산수소나트륨(베이킹 소다라고도 불리는), 알코올 등의 친환경 세제를 이용해서도 집 안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러한 친환경 청소법을 위주로 설명하고 있다. 독한 화학 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욕실 청소 등을 할 때에 고무장갑을 낄 필요도 없다.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도움을 준다. 독한 합성세제의 사용을 줄임으로써 수질 오염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친환경 세제를 이용해 청소를 쉽게 재미있게 하는 요령이 이 책 한 권에 모두 들어있다. 다 쓴 칫솔, 나무젓가락 등을 청소 도구로 변신시켜 집 안을 구석구석 닦아내고, 아크릴 수세미를 직접 뜨는 등 내 손에 꼭 맞는 청소 도구를 만들어 깨끗하게 청소해보자. 또한 저자가 알려주는 요일별 청소 방법을 이용하면 힘들이지 않고 온 집안을 빠짐없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